<span id=VBN_23247 style='position:relative'><DIV class=VBN_42585 style='WIDTH: 100%'><P> 안녕하십니까? 당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.</P><P> 먼저 답변이 늦은 점 죄송합니다.</P><P> </P><P>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페라이트계에 대한 예열 및 후열 처리는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. 그러나, 모재 두께가 </P><P> 박판이기 때문에 열처리시 변형의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오히려 열처리를 피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. </P><P> 그리고, 만약에 양호한 용접부를 얻기 위해서라면,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.</P><P> </P><P> 1.열처리보다는 전처리 과정 즉 서로의 모재부가 gap이 0mm 정도로 오차를 맞추는 방법.</P><P> 2.용접부 주위에 기본적인 모재부 청결도 중요합니다. oil, 녹 및 기타 이물질 등의 제거가 중요합니다.</P><P> 3.용접 재료 품질</P><P> 4.보호가스의 순도</P><P> 5.용접 작업자의 용접 인지도와 숙련도 문제</P><P> 이상과 같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 너무 두서 없이 말씀드린것 같습니다.</P><P> 아무쪽록 업무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 혹시 의문사항이 계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.</P><P> <A href='mailto:shpark@esab.co.kr'>shpark@esab.co.kr</A></P><P> </P><P> 그럼 항상 건강하시고, 수고하세요.</P><P> </P><P> </P><DIV style='PADDING-LEFT: 10px; MARGIN-LEFT: 30px; BORDER-LEFT: #9a9a9a 2px dotted'><P>================== 원글 ===================</P><P> </P><P> </P><P>안녕하십니까?</P><P>저는 대기포레시아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돈수라고 합니다.</P><P> </P><P>당사는 자동차용 exhaust system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.</P><P>예열 및 후열에 대하여 긴급하게 문의를 드리고자 합니다.</P><P> </P><P>당사에서 제작하고 있는 Exhaust manifold의 용접품질 향상을 위하여 용접전과 용접후에 열처리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. 소재는 페라이트계를 사용하고 있으며, 두께는 1.5~2mm 입니다.</P><P> </P><P>제가 생각하기로는 박판의 용접에는 예열 및 후열이 의미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~~</P><P>한 수 지도바랍니다.</P><P> </P><P>그리고 자료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.</P><P> </P><P>감사합니다.</P><P> </P></DIV></DIV></span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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